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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편집 용 및 렌더링 용에 최적화된 그래픽카드는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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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편집 및 렌더링에 최적화된 그래픽카드는 무엇?

 

동영상 편집과 렌더링을 위한 최적의 GPU를 찾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는 동영상 편집, 렌더링 또는 두 가지 모두를 위한 GPU 선택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권장되는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또는 최상의 옵션에만 관심이 있는 경우 아래 목차를 참조하여 추천 GPU**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이 문서는 2023년 12월 이전에 작성된 이전 버전에서 전면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이는 다루는 주제의 일관성과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그 결과 제한적이었지만 간결했던 이전 목록에 비해 권장 GPU가 3개에서 총 6개(메인스트림 3개, 전문가용 3개)로 늘어났습니다.

 

필수 정보를 완전히 이해하고 싶거나 권장 사항으로 바로 넘어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또한, 이 글을 마무리하기 전에 중고 GPU에 대한 주제를 잠시 다뤄보겠습니다.

 

비디오 편집 및 렌더링용 GPU를 구매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 ## 비디오 편집 및 렌더링용 GPU 구매 전 고려 사항

GPU의 필수 기능 이해하기

이 섹션에서는 필수 GPU 사양과 해당 작업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글의 뒷부분에서는 특정 GPU의 성능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먼저 GPU의 기본 사양을 숙지한 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처리 능력(Nvidia) / 컴퓨트 유닛(AMD) -- 이 지표는 GPU 가속 비디오 렌더링 및 3D 렌더링의 성능을 평가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텐서 코어 -- 이 코어는 딥 러닝/AI 기능을 담당하며 FP32/16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레이 트레이싱 성능(Nvidia) / 레이 가속기(AMD)** -- 이 기능은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개선하여 지원되는 렌더링 엔진에서 3D 렌더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의 뒷부분에서 설명합니다.
  • VRAM -- 메모리 한도를 초과하지 않고 더 큰 장면과 편집을 관리할 수 있는 용량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VRAM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다양한 워크로드가 VRAM 용량의 영향을 받는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렉스의 필요한 VRAM 용량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 GPU 클럭 -- GPU 코어의 속도를 측정하며, 동일한 아키텍처의 GPU를 비교할 때 가장 유용합니다. 특정 시나리오에서는 동일한 GPU에서 오버클러킹을 통해 GPU 클럭을 높이면 렌더링 성능이 향상될 수도 있습니다.

 

표절을 피하기 위해 원래의 의미와 문맥을 유지하면서 구조를 변경하여 텍스트를 고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크다운 형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텍스트는 원문 텍스트의 구조, 문맥 및 의미를 유지하면서 표절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문구를 변경했습니다. 마크다운 형식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그래픽 카드 고장. 나타나는 5가지 증상들

모든 PC구성하고 있는 부품들은 나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름 생각이상의 수명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혹한 환경에서는 장사가 없는 것 같습니다. PC부품 중 가장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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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편집 및 3D 렌더링에 적합한 GPU를 위해 AMD와 엔비디아 중에서 선택하기 

 

동영상 편집 및 렌더링 요구사항에 따라 AMD를 선택해야 할지, 엔비디아를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습니까?

계속 진행하기 전에, 메인스트림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더라도 전문가급 GPU에 관해서는 Nvidia가 업계 최고의 업체라는 점을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주로 CUDA 코어가 시장에서 GPU 가속을 가장 많이 지원하는 하드웨어로 널리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무엇보다도 호환성 때문에 Nvidia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오해에도 불구하고 AMD GPU는 여전히 전문적인 작업에 유용합니다. 비디오 편집 분야에서 AMD GPU는 GPU 가속 렌더링 지원 및 타임라인 성능과 같은 기능 면에서 Nvidia GPU와 비슷합니다. 이미지 품질 측면에서는 엔비디아의 NVENC 인코더가 약간 더 우수하지만,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 및 녹화를 위한 AMD의 온보드 인코더도 여전히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업계에서는 3D 렌더링, 특히 Techgage의 벤치마킹 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이 Nvidia GPU에 CUDA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일부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CUDA 가속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AMD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는 OpenCL 또는 기타 표준을 통해 AMD GPU를 지원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속도가 엔비디아만큼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MD를 선택하는 것이 전문적인 렌더링을 위한 나쁜 선택은 아닐 수 있습니다. 실제로 AMD의 자체 RT 가속 및 지원은 최근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퓨젯시스템즈에 따르면, 2023년 9월에 RX 7900 XTX에서 Blender 3.6.0에 AMD의 RT를 추가하여 테스트한 결과, AMD GPU의 렌더링 속도가 엔비디아 GPU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하게 크게 향상되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일부 진전에도 불구하고, AMD는 레이 트레이싱을 포함하든 포함하지 않든 엔비디아가 뛰어난 3D 렌더링 성능으로 시장을 계속 장악함에 따라 여전히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AMD의 HIP 및 HIP-RT 기능이 Blender와 같은 인기 있는 3D 소프트웨어에 통합된 것은 이 분야에서 AMD GPU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AMD와 엔비디아 모두 실행 가능한 옵션이지만, 특히 3D 렌더링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엔비디아가 더 적은 문제와 더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카드 RTX 40 Super 시리즈에 대한 목록 공개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카드 RTX 40 Super 시리즈에 대한 목록 공개 엔비디아의 새로운 슈퍼 GPU에 관한 정보는 오랜 시간 동안 서서히 유출되어 왔으며, 카드가 공개되었을 때 일부 사실만 알려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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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렌더링에 사용되는 GPU에 RTX가 필요한가요?

3D 렌더링용 GPU의 최고 옵션으로 Nvidia를 결정했으므로, RTX GPU가 필요한지 여부를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메인스트림 엔트리급 GPU 시장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엔비디아의 비 RTX GPU 생산량이 현저히 감소했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타이탄 V와 같은 구형 최고급 카드를 중고로 구매할 의향이 없는 한, RTX 기능이 없는 강력한 GPU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3D 렌더링 GPU에 RTX가 반드시 필요한가요? "RTX"는 AI 전용 RT 코어와 텐서 코어가 탑재된 Nvidia 그래픽 카드를 의미합니다. 3D 렌더링 작업에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RTX가 아닌 GPU를 선택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RT 코어와 텐서 코어는 비디오 렌더링과 같은 다른 작업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중고 시장에서 엔트리급 RTX GPU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로서는 3D 렌더링 PC 빌더에게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지 않는 GPU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의 가격이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해졌고, 메인스트림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성능 향상 효과는 간과하기에는 너무 중요합니다.

 

현재 AMD도 3D 렌더링 소프트웨어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반응은 엔비디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AMD가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크게 향상시킬 때까지는 여전히 AMD보다 Nvidia를 선호합니다.

 

비디오 편집용 그래픽 처리 장치(GPU)의 필수 요구 사항

GPU와 비디오 편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비디오 편집에 중점을 둔 PC에서 가장 중요한 사양은 아닙니다. GPU 가속은 주요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에서 효과적이지만, 동영상 편집의 가장 까다로운 측면은 CPU와 RAM에 있기 때문입니다. 넉넉한 VRAM을 갖춘 그래픽 카드(AMD 또는 Nvidia)는 비디오 편집 워크로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현재 프리미어 프로에 가장 적합한 GPU를 소개하기 위해 PugetSystems의 벤치마킹이 포함되어 있지만, 보급형 GPU로도 대부분의 비디오 편집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세스에서 GPU를 활용하면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은 동영상 미리보기 및 렌더링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워크플로우에서 GPU의 효과는 렌더링 설정과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의 균형을 어떻게 맞추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최고의 품질을 얻기 위해 동영상 렌더링에 CPU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품질 GPU를 통합하면 동영상 편집과 렌더링 프로세스를 모두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GPU 외에도 동영상 편집에 특화된 PC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CPU, RAM 및 (가급적) SSD 스토리지입니다.

 

3D 렌더링 그래픽 처리 장치(GPU)의 필수 기능 ### 3D 렌더링 그래픽 처리 장치(GPU)의 필수 기능

 

동영상 편집과 마찬가지로 3D 렌더링도 효율적으로 수행하려면 상당한 양의 스토리지, RAM 및 멀티코어 CPU 성능이 필요합니다. 강력한 GPU가 있으면 GPU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 3D 렌더링 작업에는 유리하지만, 비디오 편집에만 적합한 GPU에 비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보급형 GPU도 오랫동안 동영상 편집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족스러운 3D 렌더링 경험은 RAM, VRAM, 스토리지 속도라는 일반적인 요소를 고려하기 전에도 강력한 GPU와 CPU의 성능에 크게 좌우됩니다. CPU와 GPU는 일반적으로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만, 장면이 너무 크거나 복잡해지면 성능이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3D GPU로 작업할 때는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사양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최종 렌더링과 3D 뷰포트 성능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높은 VRAM, GPU 컴퓨팅, CPU 컴퓨팅이 포함됩니다. 또한 페이징 파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넉넉한 RAM과 빠른 스토리지도 속도 저하 없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CC의 필요성

ECCE오류 C코드 메모리 수정 C를 나타냅니다.

 

ECC 메모리는 장시간의 집중적인 작업 중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데이터 오류를 식별하고 복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민감한 데이터를 다룰 때는 데이터 손상이나 시스템 장애와 같은 예기치 않은 상황을 초래하는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CC는 주로 서버와 기업용 컴퓨터에서 오류로 인한 잠재적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엔비디아 및 AMD에서 제조한 전문가용 GPU만 GPU에서 ECC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나 크리에이터와 같이 기업 워크플로우 외부에 있는 사람들은 ECC를 아무런 걱정 없이 무시해도 됩니다.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처리 장치와 메인스트림 그래픽 처리 장치의 차이점 이해하기 ###

 

워크스테이션 GPU와 메인스트림 GPU의 주요 차이점은 제공되는 고객 지원 수준에 있습니다. AMD 또는 엔비디아(각각 파이어프로 및 쿼드로)의 워크스테이션 GPU를 소유하면 독점 애플리케이션 기능과 향상된 고객 지원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부터 지원과 유지보수를 받으려면 기업에서 적절한 워크스테이션 GPU가 탑재된 PC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정보는 24시간 내내 일관된 가동 시간이 필요한 기업 고객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무작위로 보일 수 있지만 공급업체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세요. 불만을 품은 일반 사용자 12명당 지원 담당자를 한 명씩 배정하는 것과 한 번에 한 명의 IT 담당자와만 소통할 가능성이 높은 비즈니스 고객만을 위한 지원 팀을 구성하는 것 중 어떤 접근 방식이 더 효율적일까요? Solidworks와 같은 회사의 공식 입장에 따르면, 비즈니스 고객(특히 엔터프라이즈 GPU)에 집중하는 것이 답입니다.

 

유감스럽게도 하드웨어 측면에서 보면 워크스테이션 GPU와 메인스트림 GPU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솔리드웍스의 리얼뷰와 같이 워크스테이션 GPU 전용인 일부 기능은 적절한 조정을 통해 메인스트림 GPU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진정한 GPU 컴퓨팅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워크스테이션 GPU는 적절한 가격대 내에서 더 많은 양의 VRAM 및 기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워크스테이션 GPU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용자에게는 워크스테이션 GPU를 적극 권장합니다: 전반적으로,_ _전반적으로

 

  • 비싼 가격을 비즈니스 목적에 필요한 비용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ECC, 더 큰 VRAM, 향상된 부동 소수점 정확도, 증가된 모니터 비트 심도 및 기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특수 소프트웨어 기능이 필요하며 워크스테이션 GPU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솔리드웍스, 오토캐드 등).
  •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유지보수 및 지원에 의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가동 시간이 중요한 엔터프라이즈 또는 서버 환경에서는 내구성과 안정성 모두를 위해 하드웨어에 대한 철저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다음 텍스트는 원래의 문맥과 의미를 유지하면서 표절을 피하기 위해 고쳐 써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크다운 서식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맥과 의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표절을 제거하기 위해 이 텍스트의 구조가 변경됩니다. 마크다운 서식도 유지됩니다.

한편, 다음 기준을 충족하는 사용자에게는 메인스트림 GPU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 워크스테이션 GPU와만 호환되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 비용 대비 더 나은 가치를 원하는 경우
  • 대량의 VRAM 또는 ECC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의 일관된 소프트웨어 지원에 의존하지 않음
  • 가끔 게임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듀얼 GPU의 필요성

여러 개의 GPU를 사용하면 3D 렌더링 작업에서 성능이 크게 향상(최대 2배, 3배 등)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참고용 GPU 렌더링 벤치마크 모음에는 멀티 GPU 결과의 몇 가지 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실시간 게임과 달리 3D 렌더링 및 유사한 작업을 여러 프로세싱 코어에 효율적으로 분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비디오 편집 및 3D 렌더링 워크로드의 확장을 위해서는 충분한 CPU 코어와 RAM 용량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감스럽게도 두 개 이상의 GPU가 있다고 해서 동영상 편집에 큰 이점이 있는 것은 아니며, 특히 렌더링 시간이나 타임라인 렌더링 성능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렌더링 시간 벤치마킹(특히 멀티 GPU 벤치마크)에서 알 수 있듯이, DaVinci Resolve와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약간의 성능 향상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사용된 GPU 수에 비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디오 렌더링 성능은 때때로 다중 GPU의 이점을 누릴 수 있지만, 편집 타임라인 성능은 크게 개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멀티 GPU의 장점에 관심이 있다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CGDirector.com의 이 가이드를 참조하여 사용 중인 마더보드가 멀티 GPU 설정을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워크스테이션이나 서버용 마더보드가 아닌 메인스트림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우 특히 중요한데, 이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GPU 수에 관한 이 글에서 설명한 대로입니다.

 

설정에 2개 이상의 GPU가 필요한 경우, 블로어 스타일 GPU(필요에 적합한 경우 다양한 Pro GPU 포함)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콰드로의 추가 비용 없이 블로어 방식의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원하는 경우, 옵션이 AMD GPU 또는 이전 세대 Nvidia GPU로 제한될 수 있는데, Tom's Hardware에 따르면 Nvidia는 최근 2021년 3월부터 메인스트림 GPU 시리즈에서 블로어 방식의 카드 사용을 금지했다고 합니다.

 

3D 렌더링 벤치마크에서 GPU 성능 평가하기 ###

 

3D 렌더링 벤치마크에서 새 GPU의 성능을 평가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매 후 원하는 수준의 성능을 얻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렌더링을 위해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존 GPU와 새 GPU의 장점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킹 도구와 함께 제공되는 결과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것은 모든 잠재적 PC 빌더, 업그레이드 또는 구매자에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아래 목록은 GPU 벤치마킹에 대한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문서 모음입니다. 이러한 리소스는 편집 및 렌더링을 위한 GPU 파워 스케일링의 최신 개발 동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권장되는 GPU 벤치마크:

  • 옥테인 벤치: GPU 벤치마크 결과- 옥테인 벤치는 GPU 렌더링 시장에서 잘 알려진 벤치마크로, 멀티 GPU 테스트에 탁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GPU로 확장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최고의 테스트로 간주됩니다.
  • 레드시프트: GPU 벤치마크 결과 - 레드시프트는 맥슨이 개발한 완전 GPU 가속 렌더링 엔진으로, GPU 벤치마킹의 인기 대상입니다. 최근에는 AMD GPU에 대한 지원도 추가되었지만 여전히 엔비디아 카드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 시네벤치: GPU 벤치마크 결과 - 시네벤치는 인터넷에서 CPU 및 GPU 벤치마킹을 위한 유명한 소스입니다. 3D 렌더링 및 GPU 가속 비디오 편집과 같은 작업에서 GPU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시네벤치 역시 Maxon에서 개발했으며, GPU 벤치마킹은 레드쉬프트와 유사합니다.
  • V-RAY: GPU 벤치마크 결과 - V-Ray는 사실적인 전역 조명 계산에 특화된 렌더링 엔진 및 플러그인입니다. 또한 "카오스 그룹"이라는 회사에서 개발 한 것을 고려할 때 아이러니하게도 CPU 및 GPU 벤치마킹의 인기있는 대상입니다.

편집 및 렌더링 그래픽 카드를 위한 최고의 선택

 

여기서는 동영상 편집 및 3D 렌더링에 적합한 상위 6개 GPU를 선정했습니다. 워크스테이션과 메인스트림 GPU, 특히 밸류, 미드레인지, 하이엔드 카테고리 모두에 대해 세 가지 옵션을 소개하기로 했습니다. 워크스테이션 GPU의 경우, 이전 세대의 쿼드로 GTX가 아닌 최신 쿼드로 RTX 카드를 추천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는 엔트리급 편집 및 렌더링에 있어 쿼드로 RTX가 지포스 RTX에 비해 상당한 가격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예산에 민감한 워크스테이션 또는 기업 사용자로서 RT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다고 확신하는 경우, 약 220달러의 가격과 8GB의 VRAM을 자랑하는 Quadro M4000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RT 하드웨어가 필요하다면 워크스테이션 또는 메인스트림 GPU에 대한 다른 권장 사항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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