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YA Think

공항 비행기 탑승 당황하게 만드는 소지품 물건들 / 휴대 가능 물품 가

반응형

비행기 탑승 시 생긴 일화 - 금지물품 미인식의 대가

여행을 계획하고 비행기를 향해 공항으로 향하는 중, 나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평소와 같이 여행용 가방을 챙겨 공항으로 향했지만, 이번에는 금지물품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했다.

좌석을 예약하고 탑승 수속을 마치고 나서, 보안 검색대에서 나는 금속 소지품을 건네는 순간 보안 요원이 경고음을 듣고 나를 멈추게 되었다. 처음에는 무언가 오류가 발생한 줄 알았지만, 검색을 받게 된 이유는 내 여행가방 속에서 발견된 금지물품 때문이었다.

나는 그 순간, 금속 탐지기에 감지되어선 안 되는 물품을 가지고 와버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나는 바로 내 가방 안을 뒤져보게 되었고, 그곳에서 금속 소지품과 함께 금지물품도 발견되었다. 내가 떠나는 항공사의 규정을 정확하게 숙지하지 않은 나머지, 금지물품을 휴대하고 온 것이다.

보안 요원은 친절하게도 나에게 어떤 물품이 문제인지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그중 일부는 액체물질, 화학물질, 그리고 금속 탐지기에 감지되기 쉬운 물품이었다. 나는 자신이 여행을 즐기기 위해 떠난 것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안전하고 원활한 여행을 위해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결국, 나는 금지물품을 폐기하고 나의 여행을 계속할 수 있었다. 이 경험을 통해 나는 항공사의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고, 여행 전에 가방 속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모든 습관을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비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가지고 탈 수 있는 물건

허용물품 세부 사항
개인용품 핸드폰, 노트북, 태블릿
여행 가방 휴대용 가방 및 지갑
의약품 처방전이 필요한 경우, 의사 소견서를 가져오는 것이 좋음
식품 및 음료물 구매 후 공항 내에서 소비 가능
기저귀 및 유아식품 유아 동반 여행 시 필요한 물품
휴대용 충전기 모바일 기기용 충전기 및 이어폰
안경 및 선글라스 안경 케이스나 선글라스 케이스에 보관

 

가지고 탈 수 없는 물건

금지물품 세부 사항
금속류 칼, 가위, 작업도구 등
액체물질 100ml 이상의 액체물질을 용기에 담아 휴대물에 넣을 수 없음
가스 및 가연성 물질 라이터, 미끄럼 방지제 등
화학물질 독성 물질, 화학 비료, 살충제 등
금속 탐지기 감지물 금속 탐지기에 감지될 수 있는 물건
무기 및 폭발물 총기, 폭죽, 폭탄 등

 

비행기를 이용할 때는 안전과 편리한 여행을 위해 위의 가이드라인을 숙지하고 준비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항공사나 공항에 따라 규정이 다를 수 있으니, 여행 전 항공사의 안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여행 되세요! ✈️

반응형